거두절미하고 핵심!!
- Download zlib-1.2.8.tar.gz
- Uncompress zlib-1.2.8.tar.gz
- Execute [Visual Studio command prompt]
- cd Uncompressed directory
- nmake /f win32/Makefile.msc
- Check output files. {"zlib.lib", "zlib1.dll", "zdll.lib"}
- Use [zlib.lib]
서버-클라이언트 솔루션을 만들다 보면 전송 데이터의 압축을 위해 gzip을 이용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상당히 많다. 그리고 이 gzip 알고리즘을 구현하기 위해 zlib을 이용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들과 예제들이 굉장히 많다. 헌데 이 zlib은 기본적으로 리눅스 환경이 기본 베이스라 무턱대고 비주얼스튜디오 프로젝트에 포함시켜 빌드하려고 하면 애로사항이 꽃핀다.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의
zlib128-dll.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shared(dll) 방식으로 많이들 사용한다. 하지만 shared가 아니라 static(lib) 라이브러리가 필요한 경우도 많다. 그럴 경우 위 순서대로 빌드 후 static library를 사용하면 된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